안면윤곽 및
턱교정수술
(양악수술)

 
 
  건전한 주위치아의 삭제가 요구됩니다. 이때 삭제된 치아는 향후 충치 및 치주염이 이환될 때 다시 발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위치아의 삭제 등 추가적인 치아의 손상없이 독립적으로 치아상실 부위에만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치료 시작 전 정확한 진단을 위해 방사선 사진 및 악골이 포함된 치아 석고 모형이 필요하며 환자의 전신 상태가 임플란트 시술에 적당한지 알아봅니다.
 
몇 개의 인공치아 매식이 필요한가
임플란트에 필요한 뼈의 양은 충분한가
어떤 형태의 치아를 만들 것인가
치료 시기와 같은 사항을 결정합니다.
 
인공치아 이식이 필요한 부위에 잇몸 절개를 하고 치조골에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수술 시간은 보통 약 30분 정도 소요되며 추가적인 수술(충분한 골을 얻기 위한 골이식 등)이 필요한 경우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봉합을 통해 임플란트를 잇몸 속에 묻어두어 일정기간을 통해 뼈와 임플란트가 치유되기를 기다립니다.(위턱 : 4~6개월, 아래턱 : 2~4개월)
 
* 최근에는 상기 치유기간이 재료의 발달로 점차 줄어드는 추세이며 발치 후 즉시 식립이나, 식립 후 즉시 치아제작도 부분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일정한 치유기간 후에 임플란트 상방으로 잇몸 형태를 잡아주는 구조물을 삽입하게 됩니다. 이때에는 소량의 잇몸절개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나 일차 수술에 비해 간단합니다. 수술 후 약 1주간의 치유기간이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상방으로 인공치아를 연결시키기 위해 몇 단계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최종적인 인상을 채득하기 위한 예비인상
-치아 제작을 위한 최종적인 인상 채득
-인공치아 시적
-인공치아 삽입 및 위생교육
이 단계에서는 약 2~3주가 소요됩니다.
 
 
인공치아의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주기적인 관찰은 꼭 필요합니다. 대개 처음 2년간은 1년에 4회, 그 뒤 3년간은 1년에 2회, 그 뒤에는 1년에 1회 정도씩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어금니가 상실된 경우 (하나)
 
 
2. 어금니가 상실된 경우 (여러 개)
 
 
3. 앞니가 상실된 경우